총 2024분 중 1231분
2024
시즌 12개, 그리고 영화
시즌 12: 31화 “메리 크리스마스.”
お揃いの悪夢でずうっといっしょ!
출연: 랜들 록스버그, 케일럽 랜킨
장르: 로맨스, 멜로, 범죄, 스릴러, 판타지
프로그램 특징: “그리고 해피 뉴 이어.”

 

 

 

더보기

main

캐릭터 인장

GM

"이곳을 나가려면 자판기에서 열쇠를 구매해 주세요."
열 개.
KPC. 랜들 록스버그 PC. 케일럽 랜킨


눈을 뜨니, 당신은 랜들 록스버그와 어떤 방에 있습니다.
정확히는 당신과 랜들 록스버그. 두 사람을 제외하고 근처에 있는 것은 잠긴 문과 자판기뿐입니다.
주변은 거울로 된 천장을 제외하고는 온통 새까만 방입니다. 자판기에서 나오는 불빛 이외에는 다른 광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차림새는 마지막으로 잠들었을 때의 모습 그대로이며 현재 가진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 ⋯ 응, 응?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반응이 느리다. 깜빡. 깜빡⋯⋯.)
⋯⋯음?
(끔뻑.) 랜들? 여기 어디야?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뭐? 내가 데려온 곳 아니야⋯!
잠깐, 잠시만⋯ (주머니를 뒤진다.) 아.
핸드폰 없는데?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아니, 무슨 소리⋯⋯. (깜빡.) 어, 어?
(그제야 따라 주머니를 뒤진다.) ⋯⋯.
잠깐, 너 지팡이는?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이 잠옷은 지팡이가 들어갈 만한 사이즈가 아니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마법사라는 애가 지팡이도 안 들고 자. (지도 안 들고 잔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넌 마법사 아니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아니, 그거랑 이건 다르지. 나는 잡⋯⋯ 머글본, 너는 순수 혈⋯⋯ 됐다.
(고개를 올린다.) 천장 거울이잖아.
이거 뭔데?

캐릭터 인장

GM

거울 천장


어두워서 흐릿하지만, 위를 올려다보는 케일럽의 모습이 반사되어 보입니다.
높이는 대략 3m. 꽤 높습니다. 천장을 자세히 바라보면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 주변으로 형체 없는 검은 것이 휙 움직인 것 같은 착각이 듭니다.
추후 재조사 가능합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어?
잠깐⋯⋯ 잠깐만. 랜, 랜들?
야, 야. 너 고개 좀 들어 봐. (툭.)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응? (고개를 들었다.) 오, 신기하다. 거울로 된 천장이네.
야, 저기 너 보인다. (특별한 건 발견하지 못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그렇겠지. 거울이니까. 바보냐?
그게 문제가 아니라, ⋯⋯너 뭐 안 보여?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너랑 나?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말을 말자.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말고는⋯ 방. (맹해진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그래. 똑똑해. 훌륭해.
(터벅터벅 걸어 잠긴 문 쪽으로 향해 본다. 문고리를 돌려 본다.)

캐릭터 인장

GM

잠겨있는 듯이 덜컹거리는 소리만 납니다.
문에는 종이가 붙어있고,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이곳을 나가려면 자판기에서 열쇠를 구매하세요."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아, 진짜.
너 돈 없지? 랜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네에. 빈털터리예요.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이제 얼굴밖에 안 남았네. 간수 잘 해. (아직까진 농담조다. 자판기 쪽으로 향한다.) 그럼 열쇠 어떻게 사지⋯⋯.
(발로 차서 고장내는 생각 중.)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나 잘생겼어? (옆으로 졸졸 따라간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지금은 부어서 별로야. (구라다. 방금 전에도 음, 잘생겼군. 하고 생각했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이젠 네 거니까, 네가 간수 잘 해야지. 그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
너 그냥 말 걸지 마. (자판기에 시선 고정함.)

캐릭터 인장

GM

위에 영업시간: 1:59:42.... 1:59:41... 라고 써진 전자시계가 붙어있고, 지금도 계속 남은 시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자판기에는 동전 투입구 대신 손가락 두께 만한 구멍이 다섯 개씩 두줄이 있고, 버튼에는 가격 대신 '두 마디' '한 개' '두 개' 따위가 적혀 있습니다.
안의 상품들은 일관성이 없습니다.
식품, 진통제, 수면제, 무기…그리고 열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확인한 케일럽은, 지능을 굴립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
아. 씨발.
cc<=70 지능 (아이디어) (1D100<=70)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48 > 48 > 보통 성공

캐릭터 인장

GM

이 자판기는 '손가락'을 지불해야하는 걸 깨닫습니다.
이성판정 0/1d3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하.
하. 하.
거짓말.
cc<=23 (1D100<=23)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35 > 35 > 실패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왜? 뭔데, 그래?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1d3 (1D3) > 2

메인

system

[ Caleb Rankin ] SAN : 25 → 23

main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본능적으로 생각했다. '숨겨야 해.') 아무것도 아냐.
문 부술 방법 좀 생각해 봐. 문고리 잠겼더라⋯⋯. (머리가 차게 식는다. 불운하게도 목소리가 가느다랗게 떨린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너 상태가 좀 이상한데.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잠을 못 자서.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이마에 손을 올린다.) 방이 좀 춥지.
이리 와. 안고 있어 줄게.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손이 차갑다고 생각했다. 등줄기를 타고 소름이 돋는다.)
(그는 가서 '안기는' 대신에, 먼저 팔을 뻗어 랜들 록스버그를 감싸안았다.)
(케일럽 랜킨은 본래 안겨 있기를 안기보다 선호하는 이였으므로, 행동에는 함의가 있다.)
(그 상태 그대로 몸을 살짝 튼다. 랜들 록스버그는 자판기에서 등을 돌린 자세가 된다.) 이러니까 좀 나은 것 같기도 하고⋯⋯.
고민을 좀 해 보자. 저 문 어떻게 부술까?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뭐람? 꼭 어린애처럼 굴면서 그렇게 어른스러운 이야기 해봤자⋯ ⋯ (손은 반사적으로 뒤통수를 쓸어준다.) 어.
기계, 하나 더 있는데? (고개를 살짝 틀어서 자판기 옆을 본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어, 어?

캐릭터 인장

GM

그래요, 랜들의 말대로 자판기 옆에도 작은 기계가 붙어있습니다.
사탕을 뽑는 기계와 닮았는데, 불투명하여 안에 무엇이 든 건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위쪽에 좁은 투입구, 아래쪽에 배출구가 있고, 몸통에 이런 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
전혀 모르겠어⋯⋯. (한숨을 쉰다. 춥고 머리가 지끈거리는데 입김이 나오지 않는다는 게 이상하다.)

캐릭터 인장

GM

관찰력 판정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70 관찰력 (1D100<=70)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31 > 31 > 어려운 성공

캐릭터 인장

GM

근처에 전선이 뻗어, 전력을 공급하는 플러그가 벽면의 콘센트에 꽂혀 있는 것을 봅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콘센트⋯⋯? (안은 팔에서 힘을 푼다.) 랜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응? (이미 케일럽한테 잔뜩 기대어 있는 채로.)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잠깐. 잠깐. 놔 봐. (등을 살살 친다. 달래는 행동에 가깝다.) 나 잠깐만 저것 좀 보고 올래.
문 가지고 연구 좀 해 봐.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어? 네, 넵! (떨어져 나와서 문쪽으로 걸어간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이거 진심으로 귀여운데 이성 회복 안 되나?)

캐릭터 인장

GM

행운 성공하면 가능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70 (1D100<=70)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75 > 75 > 실패

캐릭터 인장

GM

응 돌아가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ㅋㅋ
아⋯⋯ 야. 야. 애교를 부릴 거면 좀 더 잘 해봐.
(괜히 옆구리 쿡 찌르고 나서 전선 보러 간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뭐라고 하는지 못 알아듣고 계속 문고리나 철컹철컹 돌린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바보⋯⋯ ← 주: 진짜 사랑해야 할 수 있는 생각.)
(콘센트 쪽 기웃기웃거림.)

캐릭터 인장

GM

지능 판정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70 지능 (아이디어) (1D100<=70)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28 > 28 > 어려운 성공

캐릭터 인장

GM

여기서 자판기의 전원이 꺼지면 어떻게 되는 거지? 같은 생각만 드는데요?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
(차게 식었던 머리에 조금씩 다시 혈류가 돌기 시작한다.)

캐릭터 인장

GM

뭐, 그래도 콘센트를 뽑는 것만으로 고장이 나진 않을 거예요. 냉동 식품도 아니니까요.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랜들 쪽을 슬쩍 본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철컹철컹철컹.)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내 말을 잘 들어서.)
(자판기의 판매 상품 목록을 제대로 확인한다. 설명이 있다면 전부 읽는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와중에 랜들 쪽에선 '헉!' 하는 소리가 난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고개가 빠르게 돌아간다. 반쯤 패닉 상태다.) 왜.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아, 아무것도 아니야! 좀 더 돌려볼게!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왜, 왜?!
뭔데.
너 뭐 했지? (눈매가 갸름해진다. 우선 다가간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아, 아니⋯ (케일럽이 가까이 다가오면 뭔가 잘못한 게 있는 강아지처럼 눈만 옆으로 돌린다.)

캐릭터 인장

GM

케일럽이 이곳으로 가까이 오면, 아까 문에 붙어있던 안내문이 까맣게 녹아서 떨어져 있고.
그러나 글자만은 붉은 색으로 그대로 남아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성판정 0/1d3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
('제대로' 잘못 걸렸음을 짐작한다.)
cc<=23 (1D100<=23)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14 > 14 > 보통 성공

캐릭터 인장

GM

이성 감소 없습니다.
아무래도 문은 더 건드리지 않는 게 좋겠어요.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아마도 랜들 때문일 것이다. 풀 죽은 강아지처럼 올려다 보고 있어서 신경이 그쪽으로 쏠린다.) 랜들.
그거 그만 건드려야 할 것 같아⋯⋯ 이리 나와 봐.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ㅇ_ㅇ⋯)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눈 동그랗게 뜨기 금지.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ㅍ_ㅍ)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그건 내 얼굴이야. 금지.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눈 감는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좀 낫군. (물끄러미⋯⋯ 들여다보다가⋯⋯)
cc<=25 정신력 (1D100<=2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22 > 22 > 보통 성공
(⋯⋯뽀뽀하고 싶은 거 참고 저벅저벅 콘센트 쪽으로 감.)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헉⋯ 뒤따라가서 케일럽 어깨 위에 얼굴 올려놓는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아이 씨. (심장이 덜컥 떨어진다.) 야, 야.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응, 응?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놀래키지 말아 봐⋯⋯ 잘못 건드리면 안 될 것 같단 말이야.
(살며시 콘센트를 잡고 뽑아 본다. 눈을 질끈 감는다.)

캐릭터 인장

GM

딸깍.
케일럽이 플러그를 뽑으면, 자판기의 불빛이 점멸하여 잠시 방이 어두워지고,
쩌적, 하고 갈라지는 소리와 함께…


랜들과 케일럽 듣기 판정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55 듣기 (1D100<=5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60 > 60 > 실패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cc<=65 듣기 (1D100<=6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71 > 71 > 실패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잠깐.
행깎을 제안한다.

캐릭터 인장

GM

허락한다.

메인

system

[ Caleb Rankin ] LUK : 70 → 65

main

캐릭터 인장

GM

케일럽은 위쪽에서 그르렁거리는 듯한 거친 쇳소리를 듣습니다.
몇 초 뒤, 자판기의 불빛이 돌아옵니다.
자판기는 플러그를 뽑았는데도 전원이 나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막혀 있던 콘센트 구멍에서 꿀렁꿀렁하고 점도 높은 검붉은 액체가 한참 동안 흘러나옵니다.


이성판정 1/1d3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우, 우웩.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아. 잠깐만⋯⋯.
거짓말⋯⋯.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씨발, 이게 뭐야⋯? (케일럽 안고 눈 가려준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이미 봤다. 그래도 가만히 있는다.)
cc<=23 (1D100<=23)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89 > 89 > 실패
1d3 (1D3) > 1

메인

system

[ Caleb Rankin ] SAN : 23 → 22

main

캐릭터 인장

GM

콘센트에서 나온 검붉은 액체는 악취가 납니다.


관찰력 판정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눈을 가리고 있어 볼 수 없다. 그렇지만 치우고 싶지 않다.)
(그래서 가만히 있는다.) 저거 뭐야?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응? 저기⋯
cc<=65 관찰력 (1D100<=6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97 > 97 > 실패
(흠. 몰르겠당.)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귀여우면 다야?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뭐 있는데? (손 내려준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비켜. 바보야.
cc<=70 관찰력 (1D100<=70)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63 > 63 > 보통 성공

캐릭터 인장

GM

그 안에는 물컹거리는 검붉은 덩어리 조각들, 인간의 치아와 손톱 무더기를 발견합니다.


이성판정 0/1d4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아.
아. 잠깐⋯⋯, 잠깐만.
(주춤주춤 뒤로 물러서다 그만 발이 걸린다. 랜들이 없었다면 그대로 뒤로 자빠졌을 것이다.)
cc<=22 (1D100<=22)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55 > 55 > 실패
1d4 (1D4) > 3

메인

system

[ Caleb Rankin ] SAN : 22 → 19

main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왜, 왜 그래⋯!?

캐릭터 인장

GM

미치겠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장광 실화냐

캐릭터 인장

GM

잠깐
우리 여기서 사귀니까
여기서 만약에 네가 행운 판정을 성공하면 광기 무효라고 하자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랜들⋯⋯.
기운이 나는 마법의 주문 걸어 줘.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결연한 얼굴로 케일럽을 바라본다.) ⋯⋯할 수 없군.
(케일럽 귀에다가 속삭인다.)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그리고 해피뉴이어.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65 (1D100<=6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95 > 95 > 실패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야이새키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진심으로 하라고!!!
뀨쀼뀨쀼 해!!! 그리고 행운 판정 다시 해!!!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뀨⋯ 뀨쀼뀨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65 (1D100<=6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15 > 15 > 어려운 성공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씨발
너 진심이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
아니, 뀨쀼뀨쀼가 귀여운데 어떡하라고?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그럼 너도 해줘.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싫어. (자판기 쪽으로 가버린다.) 아, 아이 씨⋯⋯.

캐릭터 인장

GM

오케이. 장기 광기 회피 성공.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자판기 안에 넣어야 하는 거, 손가락이지?
(케일럽이 사투하고 있을 때 자판기 안을 들여다봤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토큰 자판기 쪽을 기웃거리던 케일럽 랜킨이 고개를 홱 돌린다.)
⋯⋯. (입술을 앙다문다. 미간이 살며시 구겨져 기묘한 얼굴이 된다.)
넌 가만히 있어⋯⋯ 내가 할 수 있거든?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토큰이란 거 말이야.
신체의 일부분 아니야?

캐릭터 인장

GM

지능 판정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70 지능 (아이디어) (1D100<=70)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5 > 5 > 대단한 성공

캐릭터 인장

GM

파손된 ■■을 모아 오시면
온전한 ■■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아까 검붉은 액체와 악취가 나는 덩어리 사이에서 발견한 게 뭐였죠?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치아. 손톱. 헛구역질한다.) ⋯⋯.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그 사이에 랜들은 온갖 오버를 떨며 덩어리 사이에서 치아와 손톱을 주워온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야, 야!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우, 우웨엑⋯.
이거 모형이 아니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그걸 왜 주워 와, 너 뭐 하는⋯⋯.
⋯⋯.
⋯⋯이리 내.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너무 오랜만에 봐서 감각이 희미했는데.
저 덩어리 진짜 시체야. 부패한 거⋯.
전쟁 중에 봐서 알아. (헛구역질하며 손톱과 치아를 건네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바들바들 떨리는 손으로 손톱만 집어 간다.)
(썩은 피 냄새가 지독하고 찐득한 액체가 자꾸만 손에 들러붙어서 여러 번 손이 미끄러진다. 간신히, 덜덜 떨리는 손으로, 반쯤 게워내며 손톱을 토큰 자판기에 넣는다.)

캐릭터 인장

GM

⋯ ⋯ ⋯.
불행히도 토큰 교환기는 잠잠합니다.
이걸로는 택도 없는 모양인데요?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자, 생각을 해 보자.)
(여기에 시체도 욱여넣을 수 있을까? ⋯⋯아.)
(잠시 시선을 돌린다. 머리가 차게 식는다. 불운하게도 케일럽 랜킨은 머리가 좋고, 또⋯⋯)
(⋯⋯영악하다. 몇 구지?)
(저걸 모조리 복원한다면, 그렇다면 열 개 이상의 손가락이 나올까?)

캐릭터 인장

GM

케일럽이 상상하는 것과 다른 공간이기에 정확한 결론 같은 것 도출되지 않습니다.
밑져야 본전이죠. 궁금하면 해봅시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성큼성큼 걸어간다. 랜들이 안고 있을 시신 한 구를 빼앗아 든다.)
(그는 이토록 부패한 시신을 처음 만져 본다. 엄청나게 무겁고 또 끔찍한 냄새가 나서 잠시간 휘청거린다.)
(낯이 창백하게 질린다. 그러나 그는 멈추지 않는다.)
(이를 악물고 시신을 질질 끌고 간다. 토큰 자판기에 '욱여넣어' 본다. 가능하다면.)

캐릭터 인장

GM

시체는 토큰 교환기에 흘러들어 가지 못하고 곧바로 땅바닥에 처박힙니다.
철퍽, 철퍼덕⋯.
역겨운 소리가 납니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케일럽.
케이. 손 줘.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말 걸지 마.
허튼 짓도 하지 마.
아무것도 하지 마. 가만히 있어.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제 겉옷의 가디건을 벗어 살점이 잔뜩 들러붙은 손을 닦아준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그는 돌아보지 않는다. 손에 묻은 찐득한 살점이, 핏자국이 닦여나간다⋯⋯)
⋯⋯어떡하지? (마침내.) 여기에⋯⋯,
⋯⋯.
(시체의 손을 잘라서 손만 넣는다면, 그건 들어갈까? "지능" 판정으로 확인해볼 수 없을까?)

캐릭터 인장

GM

안타깝게도 저 부패한 덩어리는 시체 모양이 아닙니다.
음⋯ 그렇네요. 수프 같은 느낌이에요.
이미 녹아내렸습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그렇다면 손톱 다섯 개를 한 번에 넣어 본다면?)
(⋯⋯손이 나오나?)

캐릭터 인장

GM

손톱을 전부 투입했다면 손가락 하나가 툭 떨어집니다. 아, 이거 진짜네요.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토큰 자판기에서 튀어나오는 손가락을 받으며 케일럽 랜킨은 생각했다.)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한다니.)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한다니. 이런 일이 벌어졌음에도.)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그리고 랜들은 케일럽 손 안에 있는 치아를 도로 가져가서,)
(그가 말릴 새도 없이 토큰 교환기에 전부 처넣었다. 손가락 하나가 더 툭 떨어진다.)
두 개는 확보했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그는 본능적인 모멸감을 느낀다⋯⋯)
⋯⋯두 개.
열쇠는 열 개.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여덟 개 모자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여덟 개. 손발톱 다섯 개 당 한 개.
(깜빡. 깜빡.)
(케일럽 랜킨은 랜들 록스버그의 손에 들린 손가락을 낚아챈다. 이러면 두 개.)
(손톱을 뽑으려면, 그렇지. 맨정신으론 안 돼.)
(그는 상의하지 않는다. 손가락 두 개를 자판기에 밀어넣는다. 신경질적이다.)
(진통제 두 개를 뽑아낸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야, 야. 잠깐만.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왜. (돌아보지 않는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뭘 할 생각이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손톱 뽑을 거야. (목소리엔 고저도 없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미쳤어?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다섯 개마다 한 개. 그럼 내 손톱 모두 뽑으면 두 개.
발톱까지 모두 뽑으면 네 개. 불운하게도 내 손발톱만 가지곤 모자라⋯⋯.
손가락을 자르는 것보단 낫잖아. 랜들. 협조해. 그건 다시 자라.
그러면 여덟 개야.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그래도 두 개가 모자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그건 내가 알아서 해.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난 지금 아주 합리적이야⋯⋯.
알아들어? 아주 이성적이고, 합리적으로, 최선의 결론을 도출하고 있다고.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내가 두 개 낼게.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너는 그냥 생각을 하지 마.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난 바텐더야. 넌 타이핑 하는 사람이고.
손가락 두 개 없어도 괜찮은 직업은 나라고 생각해⋯ ⋯. (말끝이 살짝 떨렸다. 이성적으로⋯)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미안한데.
나는 의지義指 달아도 상관 없어. 그야 난 손 보여주는 일이 아니니까.
그런데 넌?
합리적이지? 대화 끝이야.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금속 손 멋있을 것 같은데?
아이언맨 같고.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뭐래. (코웃음.) 생각해본 적 없으면서.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 ⋯ ⋯.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장담하는데, 신체의 완결성이 훼손되는 거 넌 못 버틸 걸⋯⋯.
왜냐하면 넌 그런 생각 해본 적 없을 거잖아.
그런데 난, 음, 순간이동 할 때마다 생각해. 이 과정에서 잘못될 확률.
내 손발가락 두세 개 날아갈 확률이 얼마나 될지 항상 계산하느라 신경이 곤두서 있다고.
더 말 안 해. (진통제 하나 던져 준다.) 손발톱으로 여덟 개나 때울 수 있다면 좋은 거 아냐?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하아⋯ 진통제 하나 가져가 입에 넣고 씹었다. 포도맛⋯)
(그리고 조금 머뭇거리다가⋯ 검지 하나를 낑낑대며 힘주어 뽑아낸다. 30초 넘게 걸리지 않는 일이었다.)
(손톱을 손바닥에 퉤 뱉어낸다. 얼얼한 감각 외에는⋯ ⋯) 씨발, 약효 죽여주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안심이 된다.
(미련 없이 제 몫의 진통제를 입에 넣는다. 이건 레몬 맛이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그 사이에 크기가 작은 소지와 약지를 뜯어낸다⋯ 속도가 점점 붙어서,)
(케일럽이 하나 입으로 물었을 때 왼손의 있는 손톱 전부가 사라진다.)
(피로 맨들해진 손끝을 보는 행위는 다소 구역질이 올라왔으나⋯ 안 보면 됐다. 입가를 여러 차례 문지르고, 토큰 교환기에 손톱 다섯 개를 밀어넣는다.)
(손가락 하나를 줍는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그는 자신이 망설일 것임을 안다. 당연하다. 랜들 록스버그가 빠르게 한손을 전부 해치울 동안 아직 하나도 채 제대로 뜯어내지 못하지 않았는가.)
(그는 자신이 미련이 많은 사람임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한 번에. 빠르게. 생각할 겨를을 주면 안 돼. '생각이라는 걸 해서 잘 풀린 적이 없어.' 자신의 왼손을 입에 문다.)
(새끼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손끝을 씹어 가며 어금니 사이로 짓이기자, 까득! 하고 끔찍한 소리가 났다.)
(⋯⋯그는 입안에서 피비린내가 진동하는 것을 느끼며 퉤, 한다. 타액과 핏물로 번들거리는 손톱 다섯 개가 이리저리 나동그라진다.)
(전부 훑어 모아 토큰 자판기에 넣는다. 손가락이, 다시 하나.)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그리고 케일럽이 인고의 노력을 보일 즈음에 숨을 몰아쉬는 랜들은⋯ 오른손의 손톱을 전부 뽑아냈다.)
(피가 빠져서 머리가 아픈 것 같았다.)
(토큰 교환기를 짚고 떨리는 손으로 손톱을 하나씩, 하나씩 밀어넣는다. 손가락 하나가 더 떨어진다.)

캐릭터 인장

GM

케일럽, 랜들 행운판정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65 (1D100<=6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41 > 41 > 보통 성공

캐릭터 인장

GM

케일럽이 자신의 오른손 손톱을 희생시키기 전에,
토큰 교환기가 껌벅껌벅하더니, 그대로 빛을 잃고 죽어버립니다.
이거 더는 움직이지 않을 것 같아요.
말도 안 돼. 이제 겨우 세 개뿐인데!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아, 잠깐만.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제 오른손을 물고 씹어 으깰 준비를 하던 케일럽 랜킨은⋯⋯)
(그 상태 그대로 뚝, 멈추었다.) ⋯⋯.
(깜빡.) 거짓말.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아⋯ ⋯.
아하하하.
케이, 그래도 오른손은 지킬 수 있겠네. 다행이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깜빡. 깜빡.)
(대답 없이 제 뺨을 세게 후려친다. 고통이 느껴지나?)

캐릭터 인장

GM

전혀요.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좋아. 다행인 일이다. 망설임 없이 자판기로 다가간다.)

캐릭터 인장

GM

부어오르는 감각 외로는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전신 마취나 다름없는 감각이에요.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 ⋯ ⋯.
케이.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피투성이가 된 왼손의 새끼부터 자판기에 밀어 넣으려던 찰나,)
(목소리가 들려서,)
(고개를⋯⋯)
(돌리면 안 돼.)
(분명히 후회하게 될 거야.) 나 지금 안 아파.
지금 해야 해.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cc<=65 근접전 격투 (1D100<=6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8 > 8 > 대단한 성공
(나는 당신을 발로 찼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55 격투 (1D100<=5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53 > 53 > 보통 성공
(고통은 없고 충격만이 있다. 케일럽 랜킨이 그대로 뒤로 밀려난다.)
⋯⋯너!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당신이 나동그라지는 사이에 떨어진 손가락 세 개를 빠짐없이 주웠다.)
생각해 봤는데.
슬슬 바텐더 재미 없는 것 같아.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랜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잘린 손가락 세개를 밀어넣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헛소리하지 마⋯⋯.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그리고 왼손 새끼와 약지를 제외한 모든 손가락을 집어넣자⋯)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랜들!

캐릭터 인장

GM

어쨌든 자판기의 구멍에 손을 집어넣으면, 여타 자판기들이 그러하듯이 버튼에 불이 들어옵니다.
열 개. 자판기에 있는 모든 상품은 구입할 수 있겠습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비켜.
제발. 랜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눌러줘. 머리로 버튼을 누르는 건 폼나지 않으니까.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이리 나와.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셋 셀게.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허겁지겁 몸을 추스른다. 피를 흘린 데다가 제대로 걷어차여 균형을 잃었던 탓에 시간이 조금 더 걸렸다.)
(성큼성큼 자판기 쪽으로 다가간다.)
(그리고 힘을 주어서, 당신의 오른손을 잡아 비틀어 뺀다.)

캐릭터 인장

GM

근력 대항입니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40 근력 하 Tlqkf (1D100<=40)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53 > 53 > 실패
랜들.
랜들. 제발.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cc<=60 근력 (1D100<=60)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11 > 11 > 대단한 성공
둘,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이를 악문다. 나는 아프지도 않은데 왜 눈물이 나는 걸까?) 제발⋯⋯.
나⋯⋯, 내가⋯⋯,
알겠, 알겠어⋯⋯ 내가⋯⋯,
나랑⋯⋯ 나랑 같이 하자. 응?
고집 부려서 미안해. 랜들. 응? (그러면서도 그는 계속해서 그의 오른손을 빼내려 안간힘을 쓰고 있었다. 꿈쩍도 하지 않았지만.) 제발.
제발 내 말 좀 들어⋯⋯.

캐릭터 인장

GM

너무 절박해 보여서
여기서 대인기능 판정 성공하면 (리롤이나 보너스 다이스 없음) 랜들이 케일럽 말 듣게 해줌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나⋯⋯
대인기능 없어 미친것⋯⋯
있겠냐 씨발

캐릭터 인장

GM

그럼 안 된 일이네
그러게 사회성 좀 키우지 그랬어
ㅇㅋ 그러면 보너스 다이스 굴리게 해줌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랜들.
제발 내 말 들어 줘. 응?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케이, 나, 나 기운나는 마법의 주문.
빨리 귀에다 들려줘.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내가 잘못했어.
잘못했다니까! (눈물 방울이 턱끝에 맺혔다 후두둑 떨어진다.)
cc<=10 설득 (1D100<=10)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20 > 20 > 실패
행깎시켜줘!!!!!!!!!!!!

캐릭터 인장

GM

ㅋㅋ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cc<=65 (1D100<=65) 보너스, 패널티 주사위[0] > 27 > 27 > 어려운 성공

캐릭터 인장

GM

... ...
케일럽 랜킨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더치페이 응?
더치페이 더치페이

캐릭터 인장

GM

가장 이상적인 엔딩을 바라는 거죠?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덜 이상적이어도 돼.
랜들의 고통의 총합이 내 것보다 덜하길 바라.

캐릭터 인장

GM

아뇨. 그럴 수 없습니다.
왜냐면, 여기서 행운이 강제로 발동했기 때문에요...
운이 좋아서 당신은... ...
당신은 랜들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쿵, 그리고 날이 잔뜩 벼려진 서늘한 소리가 납니다.
남은 손가락이 순식간에 잘려나갑니다.
다만, 고통은 없습니다. 진통제의 효과는 분명하네요.

 

*


열쇠


열쇠에는 ' 나를 데리고 나가주시는 분께는 행운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 ⋯ 헉.
(손 들어보인다.) 그래도 약지랑 소지는 지켰다.
케일럽, 이것 봐. 도라에몽 손.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아. 피다.)
(나는 한때 저것을 지독하리만치 탐냈던 적이 있었다.)
(그래서 벌을 받고 있다는 기분이 들었다.)
(우느라 말이 잘 나오지 않았다. 열쇠를 주울 생각도 물론, 못 했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그리고 그러는 사이에 자판기 입구로 손을 약지와 소지만으로 은열쇠를 줍는 랜들 록스버그였다.)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랜들 록스버그의─아주 순수한 핏방울이 점점이 파편처럼 온 사방에 튄다. 그는 주저앉아서 아이처럼 울기 시작한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야, 야, 야⋯.
야, 나 괜찮아. 진짜 아무렇지도 않아.
일어나, 응? (피가 흘러나오는 꼴이 조금⋯ 역겨워서 가디건으로 감싸고 그렇게 뽀빠이가 된 팔로 케일럽의 등허리를 두드리기 시작한다.)
왜 울까? 응?
그래도 나갈 수 있으니까 다행이잖아!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네가 흘린 피와 내가 흘린 눈물 중 무엇의 양이 더 클까?)
(나는 울고, 울고, 온몸의 수분을 다 뽑아낼 것처럼 울고, 다시 울면서, 그렇게 원망하면서, 저주하면서,)
(그러면서 몸을 일으킨다. 머리가 핑 돌았다.)
(눈가가 붓다 못해 벌겋게 일었다. "지금은 부어서 별로야." ⋯⋯.)
(뭉툭해진 손에서 열쇠를 집어든다. 덜덜 떠느라 몇 번이고 놓쳐서 다시 주워야 했고, 덕분에 피웅덩이를 구른 열쇠는 당신의 피로 얼룩져 있었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줘, 울보야. 내가 열 거야.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고개만 도리질친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안 돼. 내놔.
넌 저쪽 벽 보고 울고 있어.

캐릭터 인장

Caleb Rankin

(이 즈음 "뭐래, 씨발아! 손가락도 없는 게 무슨 문을 열어!" 했을 것이다.)
(그러니까, 당신을 '이렇게까지' 사랑하지 않는 케일럽 랜킨은 말이다.)
(그러나 그는 불운하게도 덜 사랑하지 못했고, 그래서 숨을 헐떡이는 것 외의 소리를 내지 못한다.)
(우느라 머리가 아프다. 주고 싶지 않았는데 또 열쇠를 놓친다.)
(그는 기진맥진해진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그리고 그것이 땅바닥을 뒹굴기 전에 뭉툭해진 두 손으로 잡아챈다.)
가자, 집 가면⋯ 아, 생각해보니까 요리도 네 담당이었네.
손가락 다 붙어있어서 다행이다.
(그리고 양손을 모아서⋯ 몇 번의 빗나감이 있었지만, 구멍 안에 은 열쇠를 밀어넣고 그걸 잡아돌렸다.)

캐릭터 인장

GM

열쇠는 딱 들어맞습니다.
문 밖은 온통 칠흑이었지만, 나아가는 게 두렵지는 않았습니다.
정확히는 그런 감정을 느끼기도 전에 원래 우리가 있어야 했던 장소로 돌아온 거지만요.
그렇게 잠에서 깨어난 케일럽은 반사적으로 손을 살핍니다. ⋯손톱의 피가 전부 말라붙었지만, 손가락 열 개가 전부 멀쩡합니다.
네, 케일럽은 손가락을 희생하지 않았으니까.
그리고 바로 옆에는 랜들이 있습니다.

캐릭터 인장

Randall Roxburgh

응, ⋯응?

캐릭터 인장

GM

확인해 보면 열 손가락은 모두 무사합니다. 은 열쇠를 쥔 채로요.
'나를 데리고 나가주시는 분께는 행운이.'
그 말이 틀린 말은 아닌 모양이에요!
랜들은 언제나 운이 좋았고,
당신은 언제나 후회할만한 짓을 하곤 했죠.
이번에는 행운이 따른 걸까요?
PC 2인 전원 생환.

 

*


엔딩 A
열쇠를 가지고 나온 랜들은 아티팩트, 은 열쇠와 이성 회복 1d3+1d3 획득합니다.
은 열쇠: 3회 사용하면 부서집니다. 어디든 열쇠구멍이 있는 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운을 굴리고, 성공하면 탐사자에게 필요한 장소로 이동합니다.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네저리의 연인들  (0) 2025.02.08
In the Cage.  (0) 2025.02.08
Changeling Heart  (0) 2025.01.27
데카르트의 악마  (0) 2025.01.27
욕조 안의 인어  (0) 2025.01.27
1 열 개.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